본문 바로가기
방탈출 후기

[ 방탈출 #004 ] 홍대 비트포비아 던전(DUNGEON) 101 화생설화Blooming -방린이 후기

by 겨울목련 2022. 5. 8.
728x90
반응형

홍대 비트 포비아 던전 101
- 테마 : 화생설화(Blooming)
- 일시 : 2022/5/7

- 위치 : 서울 마포구 서교동 361-16 2층

 

난이도
별 5개 중에 별 3개

- 체감 난이도 : 별 4개

- 가격 : 3인 78000원 / 인당 26000원
- 인원수 2~3인
- 시간 : 60분
- 탈출 여부 : 실패 ( 힌트 폭격기 됨 )
- 활동성 : 하

활동성 기준

- 상 -

무조건 편한 바지, 운동복
계속 기어 다니고,
오르고 내리는 이동이 있을 수 있음
땀날 정도로 힘들 수도

- 중 -
바지 입기.
청바지, 스판기가 낭랑한 바지
무릎 굽히고, 허리 굽히고
기어 다니고 움직이긴 함

- 하 -
바지 입는 게 좋지만
치마를 입어도 괜찮음
잔잔하고, 무릎과 허리
굽힐 일 10회 미만

줄거리
자식 갖기를 원하는 부부에게
아기를 점지하고,
인간세상의 출산을 돕고,

갓난아이를 보호하는 삼신
이 삼신 할머니의 세계에서 나는 조수로서 일하고 있다.

오늘은 어떤 일들을 하게 될까?
만족도
별 5개 중에 4개

같이 가는 팀원들과
오후 12시에 티켓팅을 했습니다.

계획은 3시를 잡는거였는데
12시 정각에클릭하자마자 1초 컷
4시 25분 타임을 잡았습니다.

보통 1팀이 들어가서 하는 방탈출과 달리
밀어내기 형태의 방입니다.

앞팀이 빠르게 탈출하게 되면
뒷타임 분들이 예약 시간보다
일찍 들어가는 형태예요

그래서 시간 내에 진행이 되지 않거나
너무 오랫동안 한 구역에 있으면
직원이 개입을 할 수도 있습니다.
또는 일부 게임이 스킵될 수 있습니다.

빨리 풀어야겠죠..?

누가봐도 옆문이 수상하게 생겼어요
ㅋㅋㅋㅋ저리로 입장하게 생겼구나싶더라구요.

한쪽 벽면에서는
굿즈를 판매합니다.

던전 포비아에서 진행하는
방탈출 테마에 맞는
배지와 엽서 굿즈였어요

배지는 8000원
엽서는 1500원

성공하면
하나씩 모아서
에코백에 달아도
예쁠 것 같아요!

포스터만 봐도 두근두근
아무리 생각해도

방탈출 스토리 짜시는 분들
진짜 천재가 아닐까싶습니다.

저희는 3명에서 갔어요
몇 방을 해보니
2명은 너무 적고,
4명은 많은 듯합니다.

여러가지 장치들을 진짜 잘쓴 것 같아요
몰입감이 최고 ㅠㅠ!!

소품들은 정말 아기자기했어요.

포스터에서 느껴지다시피
동양풍을 좋아하는 분들은
아주 좋아할 거 같아요ㅎㅎ.
엔딩 무조건 보세요

문제가 엄청 어렵지는 않은데
시간 대비 많았다고 느껴졌어요
체감 난이도가 높았습니다.
( 할게 많아요. )

방린이가 하시기엔 힘들 거 같아요
관찰력이 좋아야 유리합니다.
자물쇠랑 장치 비율이 반반 정도예요

치마 입고 가셔도 될듯해요
이럴 줄 알았으면
생활 한복 입고갈 걸ㅠㅠ

비록 안에서는
기념사진을 못 찍지만
과몰입할 수 있을 듯해요

저희 앞팀들도 모두 치마랑
원피스를 입고 오셨더라고요
( 어쩐지... 눈물 찔끔 흘리기)

총평

내부 인테리어는 아기자기,
동양풍, 소품이 정말 예쁨
스토리성은 간단 ( 별 5개 만점에 3개 정도)
장치랑 자물쇠 비율 : 50 대 50.

생각보다 난이도에 비해
시간 대비 문제가 많아
체감 난도가 높음

추천 인원수는 3인
방탈출 30방 이상 플레이어추천

추천플레이어

- 자물쇠 & 장치 모두 만족할 수 있는 듯,
활동성 하, 동양풍, 잔잔, 드라마틱 -

이곳에 방탈출매니아들
또 방탈출 입문자들이 하기 좋은
테마가 많이 있더라고요.

전래동 살인사건은

인생 테마라고
하시는 분들이 많았어요
( 이거 꼭 할거에요)

강남 목욕탕은 난이도가
쉬워서 입문하기 좋다고 하더라고요

대호 시장 살인사건, MST
LOST KINGDOM은 해보고 싶어요
인디아나존슨 영화같다고 컨셉이
아주 궁금합니다.

여태까지 한 것 중에 BOSS방가
제일 제 취향이네요

방탈출 마니아분들의
꽃길 테마는 무엇인가요?

728x90
반응형

댓글